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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 공략 #1 게임 설정

사이퍼즈 설정 스크린샷

1. 해상도

 

해상도 탭을 보면 여러 해상도가 나오는데 ( ex. 1920x1080 1400x1050. . . ) 

 

주로 사용되는 비율에는 16:9와 4:3이 있습니다 ( 21:9, 16:10, 5:4 도 존재 ) 

 

이 비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글이 있는데

 

https://portalvirtualreality.ru/ko/4-3-vs-16-9-kakoe-razreshenie-luchshe-v-cs-go/

 

4:3 대 16:9 - CS:GO에서 어떤 해상도가 가장 좋습니까?

우리 모두는 4:3 게임을 하는 친구가 한 명 있는데 아무도 그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다음은 각 해상도의 장단점입니다. 특히 CS GO, VALORANT 또는 Rainbow Six: Siege와 같은 경쟁 FPS 게임에서 플레이

portalvirtualreality.ru

 

대충 풀어서 말해 보자면 

 

16:9 비율에는 넓은 시야각이 메리트고

4:3 비율에서는 적 캐릭터가 확대 되어 보입니다 ( 스킬 샷에서 이득을 보는구조 )

 

다만 여기서 4:3 비율을 사용해서 적 캐릭터가 확대되어 보이는 효과를 얻으려면

 

엔비디아(지포스계열) 기준으로 엔비디아 제어판의

스케일링 모드 -> 전체화면을 통해

 

모니터의 보편적인 해상도가 16:9 일때 ( ex 1920x1080 )

4:3 해상도를 고르면 ( 1400 x 1050 등 )

가로 520 세로 30의 픽셀이 남는데

 

기본적으로 이부분이 출력이 안되는걸 스케일링 모드를 전체 화면으로 바꿔서 

가로로 화면을 늘리는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1. 1920x1080 ( 16:9 기본모드 )

2. 1400x1050 ( 4:3 종횡비 ) ( 모니터 1920x1080 16:9 )

4:3 비율이지만 16:9비율의 좌우를 출력하지 않는 방식

3. 1400x1050 ( 4:3 전체모드 ) ( 모니터 1920x1080 16:9 )

위의 이미지는 픽셀이 정사각형인데 이쪽은 가로로 길다

본인은 해상도를 4:3으로 항상 써왔는데 16:9 비율을 쓰면 가장 체감되는 문제가

투신전 트릭시를 할때 일어날때 눈앞에서 사이드 무빙을 치는 적에게 평타를 거의 못맞춘다

 

https://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8201602

 

또한 위의 글 내용처럼 쌍풍 캐릭터의 윈드러너같은 스킬은 해상도에 따라 사거리가 변한다

 

위의 공략글에 있는 내용 *작성자 산과머니

2. 창모드

 

창모드에는창모드, 전체창모드, 전체모드 세 종류가 있는데 

창모드는 패스하고 전체창모드와 전체 모드만 봤을때

 

전체모드는 인풋렉이 가장 적고 가장렉이 안걸리지만 알트탭을 사용할시 렉이 걸리며 다른 작업이 힘들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주사율 제한이 있어 

 

https://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8187478

 

액션본능! 사이퍼즈

1. 우선 파일 탐색 기를 열어 주소에 %appdata%를 입력합니다.2. Cyphers 폴더 안에 있는 Cyphers.ini 파일을 엽니다.3. 메모장 검색 기능(Ctrl+F)을 이용해 DesiredRefreshRate을 찾고 자신의 모니터 주사율을 입

cyphers.nexon.com

 

위의 공략 내용처럼 따로 주사율 제한을 풀어줘야한다. 

 

세이브용 위의 공략내용 *작성자 CL4551C4

전체창모드는 본인이 애용하는 설정인데 알트탭으로 다른 작업을 할때 렉이 하나도 안걸려서 좋다

대신 전체창모드를 1400x1050 으로 쓰면 위에서 한 스케일링모드 전체모드가 의미가 없어지는등의 단점이있는데

게임을 할때 바탕화면 해상도마저 1920x1080 -> 1400x1050 수정을 통해 전체창모드로도 4:3 비율로 게임을 한다.

 

3. 밝기조정

 

밝기조정은 기본적으로는 건드릴 필요가 없지만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처럼 밝은 맵에서 까미유의 교향곡이 켜져서 너무 밝아서 스킬이 안보이는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같은 어두운 맵에서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필요에 따라 맵에 따라 조절해주면 좋다.

 

4. 텍스쳐 품질 및 안티 앨리어싱 

 

높음, 4X로 해야 그래픽이 덜 깨지고 선명하게 보이지만 

최적화가 잘 안된 이 게임 특성상 렉이 좀 걸린다 싶으면 낮음, 끄기 옵션을 채용하는 것도 좋다.

 

5. 캐릭터 그림자

기본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아 최대한 렉 없이 게임 하고자 없음 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나

 

https://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7450335

 

액션본능! 사이퍼즈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

cyphers.nexon.com

 

해당 글의 내용처럼 캐릭터 그림자 옵션을 사용해서 메리트를 얻는 방법이 있으니 본인의 필요에 따라 키고 싶은 사람은 키면된다. 

 

그림자 옵션 활용법 *작성자 멸종위기몽구스

6. 이펙트 품질

 

이펙트 품질은 말이 많은 옵션인데

대부분의 랭커들은 낮음 옵션을 사용한다 대표적으로 시바의 배트스웜 같은 스킬을 써보면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는데.

 

좌 - 이펙트 품질 낮음, 우 - 이펙트 품질 높음

 

이펙트 품질 낮음과 높음의 가시성이 큰 차이를 보이는 걸 알 수 있다.

그렇다고 무조건 낮음을 추천 하는 것도 어려운게

 

좌 - 높음  우 - 낮음

윌라드 같은 경우 이펙트 품질이 높으면 윌라드 특유의 감전 스택의 중첩 여부를 한눈에 알아 보기 쉬워서 

낮음으로 쓰는걸 추천하나 본인의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높음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8. 수직동기화

 

G-Sync와 다른 옵션을 같이 사용하면 프레임이 부드럽고 기타등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컴잘알이 아닌이상 인풋렉등의 문제 때문에 끄는걸 추천함

 

설정 - 오디오 탭

1. 마스터 볼륨

마스터 볼륨은 되도록이면 100%를 유지하는편이 좋다

사이퍼즈는 특이하게 마스터 볼륨과 캐릭터 효과음 두가지가 인게임에서의 중요한 소리를 담당하는데

 

스킬 효과음 발걸음 등이 캐릭터 효과음 볼륨 조절을 통해서 들리는데 

마스터 볼륨에서 캐릭터 궁극기 사운드가 들리기 때문에 사이퍼즈 소리가 너무 커서 줄이고 싶을경우

캐릭터 효과음을 줄이거나 

바탕화면 -> 소리 아이콘 -> 볼륨 믹서 옵션을 통해 개별적으로 사이퍼즈 소리를 따로 줄여주는 방법을 사용해야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a4tjlNU4vKU  사이퍼즈 볼륨 관련 원리 

 

2. 배경음악

 

이부분은 좀 중요한데 

사이퍼즈의 배경음악 시스템은 좀 사기적인 기능이 있어서

 

일정범위안에 적이 존재하면 브금이 바뀐다. ( 사이퍼즈에는 전투중 브금과 평상시 브금이 구분되어있다. )

문제는 이 브금이 바뀌는 조건이 일정범위안에 적이 존재할시 맵에 적이 노출이 안돼도 바뀐다는거라

적이 발소리를 안내고 오브젝트 뒤에 숨어서 기다리더라도 

브금이 바뀌는지 안바뀌는지를 통해 적이 범위안에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다.

 

https://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9125239

 

위의 내용을 다룬 공략이지만 대부분의 영상이 재생할 수 없어 어떤 느낌인지 참고용

 

다만 이 배경음악을 통한 사운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브금이지만 전투중일때와 그렇지 않을때의 브금 구별을 실시간으로 게임을 하면서 할줄알아야해서 

알아두면 분명히 유용하지만 권하기가 좀..

본인도 사퍼 오래 했지만 배경음악은끄고함

 

3. UI 효과음 

UI 효과음 같은 경우는 최대한 들리는 선에서 작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UI 사운드를 들어야하는 경우가 대표적으로 매칭되면 나는 소리, 아군의핑소리가 있는데

매칭되는 소리가 들릴정도로만 키워놓아야 아군이 핑을 난사 할때 스트레스 안받고 판단이 오염되지 않아서

최대한 줄이는 걸 추천

 

1. 미니맵 아이콘

능력과 얼굴 두 종류가 있는데

능력을 사용하면 맵에서 겹쳐도 어느정도 구분이 된다는 장점이있으나 아이콘별로 다 외워야한다는 단점있고

얼굴을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캐릭터 구분이 되지만 겹쳐질수록 구분이 안간다는 단점이있어서 장단점을 비교하여 옵션을 고르는걸 추천

 

2. 아이템 자동구매 끌것 

혹시 뉴비가 이글을 보게 된다면 이건 끄고 템사는 순서를 아무한테나 물어봐서 그냥 외워서 사세요